百科

무시 당한 일화, 가사 논란까지 다 담았다…BTS 10년의 기록

字号+ 作者:误人子弟网 来源:综合 2023-12-01 15:46:34 我要评论(0)

방탄소년단(BTS)이 데뷔 10주년을 돌아보는 책 『비욘드 더 스토리 : 텐 이어 레코드 오브 BTS(BEYOND THE STORY : 10-YEAR RECORD OF BTS)』를 신입 md 포트폴리오 MD

방탄소년단(BTS)이 데뷔 10주년을 돌아보는 책 『비욘드 더 스토리 : 텐 이어 레코드 오브 BTS(BEYOND THE STORY : 10-YEAR RECORD OF BTS)』를 9일 내놨다.

데뷔 10주년을 맞은 그룹 방탄소년단(BTS). 사진 팬 커뮤니티 위버스

데뷔 10주년을 맞은 그룹 방탄소년단(BTS). 사진 팬 커뮤니티 위버스

멤버들은 500쪽이 넘는 방대한 분량의 인터뷰를 통해 서울 강남구 논현동 옛 소속사 사옥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던 시절부터 데뷔 초기,무시당한일화가사논란까지다담았다BTS년의기록신입 md 포트폴리오 MD 월드 스타로 부상하기까지 지난 10년의 이야기를 털어놨다.

BTS는 당시로서는 중소 기획사 출신이었고 힙합 뮤지션과 케이팝(K-POP) 아이돌 사이에서 정체성을 확립해야 했다. 책에는 이런 데뷔 초 멤버들의 고민이 담겼다. 멤버들은 한 래퍼로부터 무시당했던 일, 가사가 논란을 빚은 일, 재계약 시점에서 겪은 우여곡절 등 힘들었던 시기에 관해서도 털어놨다.

비욘드 더 스토리 : 텐 이어 레코드 오브 BTS. 사진 빅히트뮤직

비욘드 더 스토리 : 텐 이어 레코드 오브 BTS. 사진 빅히트뮤직

멤버들 간의 '케미'도 느낄 수 있다. 뷔는 멤버들을 가리켜 "제가 볼 땐 우리 멤버들 다 '또라이'다. 미친놈들만 가득 있어서 독기가 장난이 아니다"라며 "마음이 아무리 무너져도 무대를 사랑하는 감정은 더 커지는 사람들끼리 모인 것 같아 너무 좋다"고 애정을 드러냈다.

멤버들은 책 곳곳에서 팬덤 아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. RM은 "저는 제 팬을 만나면 사실 너무 안아 주고 싶다"면서도 "그렇게 하는 동시에 환상을 팔 수 있는가 의문이 든다. 그래서 결국 우리가 그런 경계 사이에 유리로 된 다리를 놓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"고 말했다.

방시혁이 멤버들에게 퇴짜를 맞아 히트곡 'DNA'의 멜로디를 다시 썼다는 이야기나, 유창한 영어를 쓰는 RM도 '생존용'으로 영어를 배웠다는 후일담도 찾아볼 수 있다.

위버스 매거진을 쓰는 대중음악평론가 강명석이 멤버들을 인터뷰해 책을 썼다. 책은 전 세계에서 총 23개 언어로 출간된다.

홍지유 기자 hong.jiyu@joongang.co.kr

1.本站遵循行业规范,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作者和来源;2.本站的原创文章,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作者和来源,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;3.作者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。

相关文章
  • 에볼라 검사 실험실 '예산 핑퐁'에 지연

    에볼라 검사 실험실 '예산 핑퐁'에 지연

    2023-12-01 15:38

  • [사설] ‘총선 눈치’에 골든타임 놓칠 위기 맞은 연금개혁

    [사설] ‘총선 눈치’에 골든타임 놓칠 위기 맞은 연금개혁

    2023-12-01 15:03

  • [스티븐 도버의 마켓 나우] 전통적 자산 배분에서 진화할 때

    [스티븐 도버의 마켓 나우] 전통적 자산 배분에서 진화할 때

    2023-12-01 14:59

  • 수출입銀 '4분기 수출 4~5% 증가 전망'

    수출입銀 '4분기 수출 4~5% 증가 전망'

    2023-12-01 14:15

网友点评